[보도자료][서울시당] 서울정책연구원 제2차 정책토론회 개최 > 보도자료

보도자료
공지사항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서울시당] 서울정책연구원 제2차 정책토론회 개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421회 작성일 21-12-14 17:31

본문

[보도자료][서울시당] 서울정책연구원 제2차 정책토론회 개최 


국민의힘 서울특별시당(위원장 박성중 서초을 국회의원)의 싱크탱크인 서울정책연구원(원장 유경준 강남병 국회의원)1215() 2차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서울시 주택개발정책의 방향과 과제란 제하의 이번 토론회는 서울특별시와 서울시당이 공동으로 개최하고, 서울정책연구원이 주관한다.

 

이날 오후 2시 국회 도서관 소회의실에서 열리는 토론회에 당 측에서는 김도읍 정책위의장과 서울시의회 및 구의회 의원, 서울시당 주요 당직자, 서울정책연구원 자문위원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서울특별시 측에서는 오세훈시장이 참석할 예정이다.

 

박원순 서울시정 10년과 문재인 정권 5년의 부동산정책 결과 서울시의 주택공급은 급격히 감소했고, 집값은 천정부지로 폭등했다. 이에 서울정책연구원은 주택공급확대를 첫 번째 민생정책과제로 삼고 해법마련에 노력하고 있다.

 

지난 111일 개최된 서울정책연구원 창립 기념 1차 토론회(“미친 집값 ­ 전세 대란, 해법은 무엇인가?”)에서 서울시 주택정책의 바람직한 방향을 모색하였다. 그 후속으로 열리는 이번 2차 토론회에서는 서울의 주택공급을 확대하기 위한 구체적 방안을 강구하고자 한다. 먼저 제1 발제자인 서울시 김선수 주택정책과장이 서울시 주택정책의 방향 전체적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그리고 제2 발제자인 한국주택학회 회장인 지규현 한양사이버대 교수가 공공주택개발 방안을 토지임대부 주택을 중심으로제시하고, 3 발제자인 서울시 조남준 도시계획과장이 민간주택개발 방안을 서울시 신속통합기획을 중심으로제시할 예정이다. 발제에 대한 토론자로 이상영 명지대 교수, 차학봉 조선일보 전문기자, 김진유 경기대 교수, 이태희 한국건설산업연구원 연구위원이 참여하여 주택공급 확대정책에 대한 전문적인 견해를 제시할 예정이다.

 

서울정책연구원은 앞으로도 서울시민의 편안한 삶을 지원하기 위해 주요 민생정책에 대한 현실적인 대안을 제시하기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

 

2021. 12. 14

국민의힘 서울특별시당

첨부파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